TopSolid’Design 모델링 예제
연습 1 : 점에 의한 윤곽
2D 윤곽 생성
몇몇의 치수를 삭제하고 각의 치수 추가.
치수 수정하고 대칭구속 추가
모따기와 필렛으로 윤곽 수정
연습 2 : 스케치 선 윤곽
수직선과 수평선 생성후 옵셋된 선을 생성.
옵셋된 선의 교차점을 중심으로 원 생성
다른 제한선을 지나가는 윤곽 생성.
원의 열결 사이의 수정
링크경로의 방향을 역으로 수정한다.
연습 3 : 돌출과 기본 기능으로 입체 생성
윤곽의 돌출 생성
2-10mm드릴 생성
운영되는 구성요소를 보여주고 R20원에서 3mm옵셋된 원을 생성.
5mm 높이의 보스 생성
반대면의 보스를 생성후 지름 25mm의 드릴생성
R=3mm의 필렛 생성
형상의 연계성을 보기 위해 주요 치수 수정
연습4 : 복사와 복제
아래의 스케치 라인으로 윤곽 생성(45도)
(-50,24.5), (0,70)윤곽생성 X+ 방향으로 100mm 윤곽복사
10mm높이로 윤곽 돌출. Ø29 mm드릴 생성
점에 Ø7mm 드릴 생성하고 회전(각 360도, 총넘버6)으로 복제
연습 5: 윤곽, 극점, 복사, 파라메타
주요 스케치라인 생성
반지름 80mm와 각120도로 극점 생성
극점 중심 R11 원 생성
Z+주변에 회전으로 원 복사(40°)
새 스케치라인 생성
윤곽 생성과 필렛 추가
두개의 R22.5파라메타를 합친후 , 그것을 25mm로 수정하고 그 값을 b라 명칭한다. .80mm길이를 a로 명칭. 윤곽링크 수정 : 큰것은 a+b , 가장 작은 것은 a-b
3mm높이로 윤곽 돌출.
연습6: 솔리드와 파이프 돌출
좌표 시스템을 생성하고 포지션
주요 윤곽 생성( 원2, 사각형1, 6정점의 정다각형)
.30도 회전으로 육각형을 복사하고 아래의 결과를 갖기 위해 윤곽합치기.
두개의 원과 사각형을 중심방향으로 형상 돌출. 큰 원기둥 형상의 커브를 2mm옵셋
원기둥의 바닥을 기준으로 4mm 보스 생성.
별 윤곽 돌출
가이드커브 생성
파이프 생성
파이프 형상으로 두 원기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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